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브랜드커넥트란? 자격조건, 시행 일정은?
    요즘 소식 2020. 6. 19. 11:01

     

    브랜드 커넥트란?

    유튜브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했어요. 정식 명칭은 브랜드커넥트(brand connect).

    창작자와 광고주를 연결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기업과 창작자를 매칭해 광고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거예요.

    창작자는 수익을, 기업은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돼요.

    특히, 화면이 분할해 동영상 시청 중에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돼요. 이 기능은 론칭 후에도 계속해서 개편하겠다고 해요.

     

    '브랜드 인터레스트 리프트', '인플루언서 리프트' 등 구글에서 신기술을 적용해 만든 분석 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기업과 창작자가 유튜브 이용자 검색 동향, 구매 의도 등을 파악해 그에 맞게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어요. 마케팅 영향력과 수익률(ROI)도 측정할 수 있어요. 

     

     

    브랜드 커넥트 자격 조건

    구독자 수 2만5천 명을 확보한 유튜버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유튜브 내 전문 팀이 제작자와 광고주를 매칭해 프로젝트 기획부터 론칭까지 모두 매니징합니다.

     

     

     

    언제 론칭하나?

    일단 미국에서 먼저 시작하고, 구글코리에 관계자는 "한국에서 유튜브 브랜드 커넥트 출시를 위한 논의는 아직 없다"고 말했다고 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